사회공헌

SQ 사회공헌 활동

SQ 엔지니어링은 사랑나눔단 활동, 새터민 지원, 장학금 지원, 해외지원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앞장서고 있다. 2008년에 사랑나눔단을 발족하여 매년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한편, 관내의 독거 어르신 가정에 ‘사랑의 쌀’을 전달하고 있고, 통일텃밭을 분양받아 싱싱한 유기농 농작물도 키우면서 새터민들이 당당한 대한민국 국민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삶의 터전을 만드는 일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제적인 이유 때문에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워하는 학생 중 우수 학생들을 ‘SQ장학생’으로 선발하여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단어린이 문구류 지원사업·캄보디아 ‘사무엘 어린이 케어 센터’와 ‘Mebon 초등학교’ 지원 등을 통해 외국의 어린이단체에 대한 지원도 아끼지 않고 있다.

2019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송파구청)


SQ엔지니어링은 사랑나눔단, 장학금 지원, 해외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할 뿐만 아니라 다년간 지역사회 발전에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여 타의 모범이 되고 있다.

SQ사랑나눔단 이웃돕기 행사

SQ엔지니어링은 매년 시무식 행사 때 주변의 어르신들을 위한 이웃돕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임직원 모두가 사랑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준비하고 기쁨과 행복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낸다.

SQ엔지니어링, '2020 아름다운 나눔보따리'행사 참여

SQ엔지니어링(부회장 이래철)은 경자년을 맞이해 경기도 성남시에 있는 아름다운가게 분당이매점에서 ‘2020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행사는 독거어르신, 조손가구 등 저소득 노인 가구를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온정을 나누는 행사다.

이래철 부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하여 더 좋은 세상, 더 나은 세상이 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